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 기간 초과 과태료)
    카테고리 없음 2021. 12. 23. 15:14
    반응형

    오늘 제 블로그에서 알아볼 정보는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 방법입니다.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지고 왔으니 자세히 읽어주세요.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 방법에 집중해서 읽는다면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 및 과태료 확인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일정기간마다 운전면허증을 갱신해야 합니다. 면허 취득일자와 1종 및 2종 여부 등에 따라 갱신주기는 각각 차이가 있습니다. 운전면허 갱신기간은 최소 7년에서 10년 주기로 나뉩니다.자세한 정보를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1종/2종 운전면허 갱신기간 

      1종 면허증 : 1종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였다면 1종 면허 소지자 중 2011년 12월 8일 이전에 취득한 경우 7년 주기로 6개월의 갱신기간이 주어지며, 해당 시기 이후 취득한 경우라면 10년 주기로 1년간 갱신기간이 주어집니다.

      운전면허 갱신기간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

      2종 면허증 : 2종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였다면 2종 면허 소지자 중 2011년 12월 9일 이후 취득한 분들은 10년 주기, 갱신기간 1년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2011년 12월 8일 이전에 2종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분들은 9년 주기에 6개월의 갱신기간이 주어집니다.

      운전면허 갱신 기간 초과 시 불이익

      운전면허 갱신 기간을 초과하게 되면 1종은 3만원 (70세 이상 2종 면허 소지자 포함)과 만료일 다음날부터 1년 경과 시에는 면허취소의 불이익을 받으며 2종은 2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기간 확인운전면허증 갱신기간

      과태료 미납 시 최대 77% 가산금을 부과해야 할 수도 있으니 과태료는 제 기간에 완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적성검사 만료일의 다음 날부터 1년 이상이 초과되면 면허 취소까지 될 수 있으니 운전으로 생계를 이어가시는 분이라면 면허갱신을 정해진 기간에 하셔야합니다.

      운전면허 갱신 기간 확인방법

      1.운전면허증 확인하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운전면허증 앞면에 작성된 운전면허증 기간을 확인해주세요.

       

      2.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 이용하기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 검색

      ▶실명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실명인증을 하는 방법은 간편인증, 공동인증, 휴대폰인증, 디지털원패스 인증, 핀인증 방법이 있습니다. 자시닝 편한 방법으로 실명인증을 진해해주세요.

       

      ▶"전체메뉴"> "마이페이지"선택해주세요.

      ▶운전면허 갱신기간 확인하기

      운전면허 갱신 방법

      운전면허 갱신방법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장에 직접 방문해 갱신을 하는 방법과 경찰서에 방문해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 그리고 온라인을 통해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한 절차를 통해 재발급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도 면허증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시험장 또는 경찰서에 방문해야하지만 다른 2가지 방법은 여러번 방문해야하는 반면 온라인 신청의 경우 수령받을 때 1번만 방문하시면 됩니다.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글

      운전면허갱신 인터넷신청 방법(+수수료)

       

      운전면허갱신 인터넷신청 방법(+수수료)

      오늘 제 블로그에서 알아볼 정보는 운전면허갱신 인터넷신청 방법입니다. 운전면허갱신 인터넷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

      poplike.tistory.com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신청( +수수료)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신청( +수수료)

      오늘 제 블로그에서 알아볼 정보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신청 방법입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poplik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