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
    카테고리 없음 2021. 12. 23. 14:40
    반응형

    오늘 제 블로그에서 알아볼 정보는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입니다.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지고 왔으니 자세히 읽어주세요.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에 집중해서 읽는다면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 및 목적 알아보기

      운전면허증 반납 제도의 목적은 고령화가 심해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고령자 분들이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망비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65세 이상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가 전체 교통사고의 10%나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 비율만 봐도 고령자 운전면허증 반납제도가 도입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를 참고해 운전면허증 반납혜택을 확인해보세요.

      운전면허증 반납 대상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연령은 시도별로 상이합니다. 현재 시도별 반납 연령 기준을 보면 만 65세 또는 70세 이상 어르신인데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

      운전면허증 반납 시 유의사항

      면허증을 반납하면 운전면허증 취득 내용이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운전을 할 일이 생겼다면 1년 뒤 다시 운전면허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보고 면허증을 따셔야합니다. 그러니 운전면허증을 반납 하실 때에는 고심하시고 면허증을 반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 확인하기운전면허증 반납

      운전면허증 반납제도 시행 도시

      현재는 서울, 인천, 안양, 양주, 부산, 포항, 군포, 여수, 거창 등 도시에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반납제도를 시행 중입니다. 변경사항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홈페이지를 참고해 확인해주세요.

      운전면허 자진반납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은 제한된 예산 내에서 시행하는 정책이므로 예산이 소진되기 전 운전면허증을 반납하셔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예산이 소진될 경우 1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은 1인당 10만원 정도가 제공됩니다. 매년 10만 원씩 충전 해 주는 것이 아니라 면허 반납시 최초 1회만 10만원을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교통카드 또는 지역화폐를 통해 제공이 됩니다. 서울시의 경우 10만원이 충전된 교통가드가 지급이 되며 경기도의 경우에는 지역화폐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각 지역별 자진 반납 혜택은 지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가능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주요지역의 운전면허증 반납 혜택을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광역시: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10만원 교통카드 제공

      ▶강원: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교통비 10만원 제공

      ▶진주: 만 70세 이상을 대상으로 시내버스 5년간 무료 이용 교통카드 제공

      ▶완주: 만 70세 이상을 대상으로 20만 원권 지역 상품권 제공

      ▶충주: 만 70세 이상을 대상으로 10만원 충주사랑 상품권 제공

      ▶정읍: 만 70세 이상 자진 반납시 20만원 교통카드 제공(1년 이상 거주시)

      운전면허 반납 방법 및 장소

      운전면허증 반납 방법은 주민등록상의 거주지에 위치한 주민센터 또는 행정복지 센터에서 반납하면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자진 반납시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유효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고령자임에도 불구하고 운전으로 생계를 이어가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반납을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 고령운전자의 신체 능력을 검사할 필요는 있습니다. 때문에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운전면허증 자격유지 검사를 하는 제도가 도입 되었습니다.

       

      택시 운전자 분들은 65세 이상이 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검사가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65세~69세 상업용 고령운전자는 3년마다 검사를 하고, 70세 이상이 되면 매년 검사를 실시해야합니다.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글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신청방법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신청방법

      오늘 제 블로그에서 알아볼 정보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신청방법입니다.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

      poplik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