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법인 차량 유의사항)
    카테고리 없음 2022. 1. 5. 15:23
    반응형

    오늘 제 블로그에서 알아볼 정보는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입니다.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지고 왔으니 자세히 읽어주세요.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집중해서 읽는다면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차량등록증 인터넷 발급 및 발급 수수료 확인

      차량등록증은 차량의 종류, 색상 등 자동차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 서류로 자동차의 주민등록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량등록증의 경우 보통 차량 정기 검사받을 때나 차량 매매 시에 필요합니다.

       

      자주 쓰이지 않아서 어디에 두었는지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오늘은 잃어버린 차량등록증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정부24 이용)

      정부24 바로가기

       

      1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해주세요.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신청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

      2. 정부24 메인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등록증"을 검색해주세요.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신청방법

      3.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안내를 확인해주세요.

      4. 회원/비회원을 선택해주세요.

      비회원으로도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회원으로 차량등록증 인터넷 신청을 하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5. 양식에 맞게 자동차등록증재교부신청을 완료해주세요.

      자동차등록번호, 주소, 구분, 성명 및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기입하고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차량등록증 방문신청 방법

      차량등록증은 거주지의 시, 군, 구청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하여 차량등록증을 발급을 진행하시려는 분은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방문해 차량등록증 신청을 하면 됩니다. 본인과 차량 확인을 거친 후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동명의 차량의 경우 명의자 각각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가족명의로 된 차량의 경우 소유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차량등록증을 대리 신청할 경우 차량 소유주의 도장이 찍힌 위임장과 차량 소유주의 신부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하니 지참하고 방문해주세요.

      차량등록증 발급 수수료

      도,시,구청의 방문으로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할 경우 수수료는 700원입니다. 인터넷으로 차량등록증 신청시 600원입니다.

      법인 차량등록증 발급 시 유의사항

      차량 등록증에 기재된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주소 변경 신고를 해야 됩니다. ​ 30일 이내에 변경을 완료해야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3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다만 개인 차량의 경우는 주소 변동 사항이 발생할 경우, 전산처리와 연계되어 자동으로 변경이 되기 때문에 ​ 별도의 신고는 필요치 않고 차량 등록증만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법인 차량의 경우는 필히 주소 변경 신고를 완료해야 됩니다. 자동차 등록소에서 이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데, 이때 지참해야 될 서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자등록증, 자동차 등록증, 인감, 등기부등본, 임대차 계약서입니다.

       

      오늘 제 블로그에서 차량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관한 정보를 얻어가셨다면 제가 정말 뿌듯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모아서 정리해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